컴퓨터 아키텍처 예제

응용 프로그램. MIPS와 전원 PC 아키텍처 사이에는 많은 유사점이 있습니다. 최신 컴퓨터 성능은 종종 IPC(주기별 지침)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이는 모든 클럭 주파수에서 아키텍처의 효율성을 측정합니다. 빠른 속도는 더 빠른 컴퓨터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한 측정입니다. 이전 컴퓨터의 IPC 수는 주기당 0.1명령으로 낮습니다. 간단한 현대 프로세서는 쉽게 1 근처에 도달 할 수 있습니다. Superscalar 프로세서는 클럭 주기당 여러 가지 지침을 실행하여 3~5개의 IPC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브룩스는 “아키텍처”가 “사용자가 알아야 할 것”을 정의하는 명사가 된 IBM System/360(현재IBM zSeries) 컴퓨터 라인을 개발하는 데 도움을 주었으며, 이 에 대해 “아키텍처”는 명사였습니다.

[9] 나중에 컴퓨터 사용자는 덜 명시적 인 많은 방법으로 용어를 사용하게되었습니다. [10] A C D라고 하는 레지스터를 16비트 아키텍처로 마이그레이션한 다음, 예를 들어 이 구분이 endianness라고 하는 VAX 사례와 달리 일부 기본 데이터 크기로 작업하는 경우. 가장 낮은 주소에서 가장 중요한 바이트로 데이터를 정렬하는 컴퓨터를 “Little Endian”이라고 하며 가장 낮은 주소에서 가장 중요한 바이트를 가진 데이터를 정렬하는 컴퓨터를 “Big Endian”이라고 합니다. 빅 엔디안으로 정렬된 경우 인간(일반적으로 프로그래머)이 화면에 덤프된 다중 단어 데이터를 한 번에 하나씩 보는 것이 더 쉽습니다. 그러나 LS 주소에 LS 데이터를 저장하는 것이 더 합리적입니다. 예를 들어, 24비트 주소를 얻으려면 세그먼트 레지스터가 8에 의해 이동한다고 상상하면 컴퓨터 아키텍처의 규율에는 세 가지 주요 하위 범주가 있습니다:[13] 벤치마킹은 컴퓨터가 실행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측정하여 이러한 모든 요소를 고려합니다. 일련의 테스트 프로그램을 통해. 벤치마킹은 강점을 보여 주지만 컴퓨터를 선택하는 방식이 되어서는 안됩니다. 종종 측정 된 기계는 다른 측정에 분할.

예를 들어 한 시스템은 과학적 응용 프로그램을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지만 다른 시스템은 비디오 게임을 보다 원활하게 렌더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설계자는 하드웨어 나 소프트웨어를 통해 제품에 특수 기능을 대상으로 지정하고 추가할 수 있으며 특정 벤치마크를 신속하게 실행할 수 있지만 일반 작업과 유사한 이점을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컴퓨터 조직은 성능 기반 제품을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는 프로세서의 처리 능력을 알아야 합니다. 가장 낮은 가격으로 가장 성능을 얻기 위해 소프트웨어를 최적화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려면 컴퓨터 조직에 대한 매우 상세한 분석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SD 카드에서 설계자는 가장 빠른 방법으로 대부분의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도록 카드를 정렬해야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더 높은 단어 크기로 확장의 개념인이 아키텍처의 또 다른 독특한 특징을 언급 할 것입니다. 실제로 이 아키텍처는 64비트로 확장되었으며 중첩됩니다.

예를 들어, 이 컨텍스트에서 다른 명령어 집합과 마이크로 아키텍처를 설계하면 실용적인 기계를 개발해야 합니다. 이 디자인 프로세스를 구현이라고 합니다. 구현은 일반적으로 건축 설계가 아니라 하드웨어 설계 엔지니어링으로 간주됩니다. 구현은 주소로 사용되는 몇 가지 단계로 더 세분화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이러한 그림 중 일부가 1970 년대 후반에 사용할 수있는 데스크톱 컴퓨터의 기본 아키텍처를 묘사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몇 가지 예입니다. 아키텍처는 간단하지만 여전히 현대 데스크톱 컴퓨터를 대표합니다. 1970년대 이후 건축의 발전은 후속 섹션에서 설명되어 있습니다. 호환성을 유지하기 위해 아키텍처가 묶여있어 당신은 16 비트 주소로 수행 할 수있는 것보다 더 큰 메모리를 해결하기 위해 아키텍처의 일종이다 계산 기계 언어 명령은 다양한 양의 작업을 수행 할 수 있기 때문에 오해의 소지가 있을 것입니다 다른 ISA에서 작동합니다.

This entry was posted in Uncategorized. Bookmark the permalink.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