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rtex m4 예제

펌웨어 및 예제를 구축하기 위해 지원되는 여러 빌드 시스템이 있습니다, 우리는 다음 대안 중 하나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 GNU 메이크 파일 및 GCC와 CMake (Linaro ARM 임베디드 / 베어 메탈 툴 체인, 예를 들어 4.8-2014-q3 업데이트 또는 4.9-2015-q3 업데이트) * ARM 개발 스튜디오 5 (DS-5) 전문 또는 궁극적 인 버전 (버전 5.23.1) 팔은 최근 Armv8-M 아키텍처, 암 피질 -M23 및 피질 -M33을 사용하여 처음 두 프로세서를 발표했다. Armv8-M용 Arm TrustZone은 이러한 코어에 보안 기능을 추가하여 응용 프로그램과 서비스가 안전하게 작동할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침입자에 의해 오용, 손상 또는 검사되지 않도록 보안 리소스를 보호합니다. 이 웹 연상 녹화에서는 TrustZone을 사용하여 프로세서에서 보안 및 비보안 도메인을 프로그래밍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사용할 수 있는 다른 예제가 있습니다. 일부 예제는 DDR(_ddr)에서 실행되므로 다른 로드/부팅 주소가 필요하고 Linux에서 해당 DDR 메모리를 사용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몇 가지 예로는 드라이버/RPmsg 프레임워크를 사용하는 동안 FreeRTOS 커널을 사용하지 않는 베어 메탈(_bm) 예제가 있습니다. 따라서 Cortex-M 마이크로 컨트롤러용으로 개발할 때 어셈블리 언어를 사용해야 하는 실제 필요성이 거의 없습니다. 이 예제에서는 소스 코드에서 문자를 `그리기`하기 위해 GCC의 멋진 기능 중 하나인 재귀 매크로를 사용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장치가 Cortex-A7(예: I2C)에서 실행되는 Linux 커널에서 사용되는 Cortex-M4에서 사용되는 경우 Linux 커널의 장치 트리에서 이 장치를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예: 상태 속성을 비활성화하도록 설정). 장치 트리 사용자 지정 문서에서는 장치 트리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그것으로, 우리는 /dev /ttyRPMSG에 있는 TTY 장치가 있습니다.

프로브 방법은 또한 다른 쪽으로 “안녕하세요 세계”를 보냅니다., Cortex-M4 콘솔에서 볼 수 있어야: 다른 고려 사항은: FPU를 사용 하는 경우, 그것은 잠재적으로 더 많은 레지스터를 스태킹 의미. 이는 FreeRTOS와 같은 RTOS의 성능 문제일 수 https://www.freertos.org/Using-FreeRTOS-on-Cortex-A-Embedded-Processors.html. ARM Cortex-M4는 `레이스 스태킹`을 지원합니다(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38614776/cortex-m4f-lazy-fpu-stacking 참조). 따라서 FPU를 사용하면 더 많은 누적 레지스터를 의미합니다. FPU를 사용하지 않으면 FreeRTOS에서 M4 포트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RDC(리소스 도메인 컨트롤러)로 인해 문제가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보조 CPU의 펌웨어가 특정 주변 기기에 대한 단독 액세스를 획득한 경우 Linux를 실행하는 기본 코어는 더 이상 해당 주변 기기에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아래와 같이 기본 CPU에서 외부 중단으로 이어집니다: 위의 경우, Cortex-M4에는 “DSP 지침”이 있어 Cortex-M3에서 다른 접근 방식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와 비교하여 많은 클럭 주기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대답은 ARM Cortex-M4F에는 *단일 정밀도* (플로트) FPU만 있고 이중 정밀도(이중) FPU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하드웨어에서는 플로트 작업만 수행할 수 있지만 이중 형식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Alban이 말했듯이, 예제는 한 보드에서 다른 보드와 다른 공급 업체마다 다를 것입니다. 당신이 사용하고있는 특정 보드에 대한 몇 가지 자세한 내용과 당신이 그것으로 무엇을하려고하는지에 대한 몇 가지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경우, 나는 확실히 도움이 될 것입니다.

This entry was posted in Uncategorized. Bookmark the permalink.

Comments are closed.